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탐방

안동 이영자 맛집 산청식당

by 빵돌이데니 2022. 5. 11.
728x90
320x100

안동에 있는 이영자 맛집 산청식당

전통적인 시골밥상

안동하면 간고등어! 이영자가 전참시에서 언급하고 추천한 간고등어 맛집 산청식당

 

산청식당

가정집을 개조해서 음식점으로 만든것 같다.

주차는 그리 여유가 없어서 주차할 곳은 사장님께 물어보고 주차하는 것이 안전!

 

산청식당 입구

골목 안쪽에 있어서 입구를 잘 찾아 들어와야한다.

 

음식점에 들어가면 바로 볼 수 있는 전참시 방송액자! ㅋ
메뉴

메뉴를 보면 가격이 가성비가 좋다. 

산청시골밥상이 메인 메뉴다. 간고등어구이와 찌개, 기본반찬이 나온다. 

 

주방

주방 밖에서 보면 작아보이는 느낌인데, 주방에서 모든 음식이 다 준비되어 나온다.

 

고등어구이와 찌개(된장찌개, 청국장)을 주문했다. 

밥을 야채와 함께 고추장을 넣고 비비면 되는데 추가로 된짱 또는 청국장을 넣어 비벼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상차림

반찬들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반찬같았다. 집밥스타일이고 반찬은 계절에 맞는 재료로 만든다고 한다.

반찬 하나 하나가 맛이 좋았다.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하다는 안동 고등어~!!

 

고등어는 튀기듯이 구웠는지 겉은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간고등어라서 짭조름하기는 했지만,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밥반찬으로 알맞았다. 밥1공기 추가한것은 안비밀~

 

집밥 스타일의 시골밥상이 가성비도 좋았고, 맛도 좋았다. 

 

사장님께 궁금한 것이 있어 물어보았는데, 이영자가 음식점에 자주 왔었냐고 물어봤는데...사장님이 안계실때 슬쩍 한번 왔다 간것은 직원들이 얘기를 해줘서 아는데, 단골손님처럼 자주 여러번 왔는지는 모르시겠다고..ㅋㅋ

 

이영자가 추천한 집이 아니더라도, 가성비 좋은 맛집은 맞는것 같다!

안와보신분은 기회가되면 꼭 한번 와보세요~!

728x9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