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탐방

광명맛집 호천생갈비 냉면이 맛있는 숯불갈비

by 빵돌이데니 2024. 2. 19.
728x90
320x100

#광명맛집#호천생갈비#냉면맛집#숯불갈비맛집#광명사거리#광명시장#생갈비#양념갈비#돼지갈비#
 

광명 호천생갈비

숯불갈비 함흥냉면 전문
 
 

 

호천생갈비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22 · 블로그리뷰 1,097

m.place.naver.com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 999 / 광명동 158-852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5번 출구에서 150m 직진하면 도로변에 위치

주차 : 가능 
          전용 주차 4대 점심시간 11시 00분~15시 
          토,일 공휴일 18시이후 대로변 주차 가능합니

전화번호 : 0507-1328-829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40
휴식시간 : 없음
정기휴무 : 없음, 명절 기간 휴무
 

 
호천생갈비 매정 전경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1층보다 2층이 조금 더 넓고 2층내부가 좀 더 깔끔합니다.
 

 
매장1층입구이면서 1층입구앞에 대기공간이라고한다. 1층 출입문에 사장님 캐리커쳐가 생갈비를 들고 있다.
 

 
1층매장 입구 옆에 눈에띄는 '한국음식명인'  함흥냉면 김성용   냉면 면발을 직접 내린다고 한다.
 
 

 
 
2층으로가는 출입구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중간에 간판과 함께 또 다른 문구가 눈에 띈다. '한국음식명장' 돼지생갈비 김성용
돼지갈비와 함께 냉면도 잘 하는 집인가보다.
 

 
2층 출입문
 

 
2층으로 들어와 자리를 테이블에 앉았다.
시간이 식사시간이 아니어서, 예약할 필요없이 여유있게 자리를 잡았다.
 

 
2테이블 손님이 있었고, 식사를 거의 다 했는지 얼마 안되서 2테이블 모두 자리를 일어섰다.
아주 조용해서 좋겠군..ㅋㅋ
 
 

 
수제갈비와 자가제면
냉면도 직접 면발을 내려서 바로 해서 나온다.
 

 
메뉴를 보면 구이류, 식사류, 3인세트메뉴로
나누어져 있다.
일반적인 고기집에는 없는, 야끼오니기라+어리굴젓 메뉴가 있었다.
가격대는 전반적으로 보면 그리 높은 건 아니었다.
여럿이 오면 3인세트메뉴로 주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창가에 담금주가 일렬로 정렬되어있다. 사장님이 드시는 술인것 같다. 
 
 
 

 
좀 일찍이 도착해서 맥주한잔으로 일행이 오기전에 먼저 시작! ㅋㅋ
오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고기도 주문!! ㅋㅋ
 

 
맥주만 시켰는데, 안주하라고 샐러드를 함께 주셨네요~! 
센스 굿~ㅋ

 
일행들이 거의 도착한다해서 본격적으로 고기주문하고 스타트~
반찬이 세팅이 되고, 이어 불도 들어오고, 
반찬은 대체적으로 깔끔했다. 양념장도 2가지 종류, 고기 찍어먹을 소금은 요청하면 준다.
 

 
숯불 먼저 불 올려주고, 적절히 불이 올라오면 본격적으로 고기굽는걸로!!
 

 
뼈삼겹이라고 불리우는 생갈비
고기 두깨가 나름 두깨가 좀 있었다. 기대도 않했는데 고기 두깨는 그런데로 괜찮았다.
중요한 건 맛이지~!!!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신다. 사람이 없어서 구워주신건지 원래 구워주는건지는 확인을 안해서..ㅋㅋㅋ
고기 육질은 구워지는 걸 보니 괜찮아 보였다.
 

 

 
구워지는 고기를 컷팅해보니 두깨도 너무 두껍지도 않고 얇지도 않고 괜찮았다.
1차 어느정도 구워지고서는 고기집게를 이어받아 직접 고기를 구웠다.
최대한 고기를 구찮게 뒤집어 주면서 고기를 구웠다. 역시, 노력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기맛도 좋았다.
고기가 식감도 좋았다. 씹는맛도 있고 담백하게 맛있었다.
 
 

 
생갈비 먹어봤으니 양념갈비도 바로 주문~
먹을 때 흐름이 끊기면 안된다!! ㅋ
불판을 바꾸고 양념갈비로 바꿔타고 다시 시작!
 

 
양념갈비가 일반적으로 단맛이 강한데, 이곳 양념갈비는 단맛이 약하게 나서 오히려 더 맛있었고 좋았다.
친구, 가족 데리고와도 좋을것 같다.
 
 

 
2차를 갈거라서 고기는 여기서 스탑~!!! ㅋㅋ
 
냉면과 비빔냉면도 맛을 보느라고 주문했는데, 깜박하고 사진을 못찍었네...ㅠ,.ㅠ 하아......
냉면 면발은 얇으면서 질기지 않고, 냉면육수 맛이 깔끔했다, 비빔냉면도 달지 않아서 좋았다. 비빔냉면도 너무 달게 하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달지 않고, 살짝 매콤하면서 슴슴한 간으로 맛있었다.
 
 
 

 
한쪽 변면으로 테이블이 되어있어서 모임하기에도 괜찮을듯하다.
일단 매장내부가 깔끔해서 좋내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장소를 찾아서 왔는데, 우선 이용후기를 봤을때 평이 나쁘지 않아서 선택을 했고, 그래도 기대는 안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실패는 안했다 !! ^^
 
 
오늘도 내돈내산 잘 먹고 갑니다~
생갈비, 양념갈비, 냉면 추천합니다~
 
 
 

728x90
320x100